1. A씨의 사업 이더리움에 가수 박정운이 투자하라고 홍보

2. 가상화폐를 새로 얻으려면 수학 문제 등 어려운 수식을 풀어야 하는데, 이더리움은 이 암호를 풀어주는 고성능 기계

3. A씨는 수천억원을 가로챔.


<가상화폐 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Ethereum)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분산 컴퓨팅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이 제공하는 이더(Ether)는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사이버 공간에서 암호화된 가상화폐의 일종으로 거래되고 있고, 이더리움의 화폐 단위는 ETH로 표시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알트코인입니다



[TV리포트=조혜련 기자] 가수 박정운이 2천억 원대 가상화폐 투자 사기 사건에 연루돼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 

26일 인천지검 외사부(최호영 부장검사)는 박정운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등의 혐의로 출국 금지 조치했다. 또한 그가 대표로 있는 서울 강남의 한 홍보대행업체를 압수수색해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박정운은 가상화폐 ‘이더리움’ 채굴 사업에 투자하면 수익금으로 가상화폐를 주겠다고 속여 투자자로부터 수천억 원을 받아 가로챈 A씨의 사기 사건에 연루된 혐의다. 

가상화폐를 새로 얻으려면 수학 문제 등 어려운 수식을 풀어야 하는데, 비트코인 채굴기는 이 암호를 풀어주는 고성능 기계다.

검찰은 이달 초 특경가법상 사기 및 횡령 등의 혐의로 A씨 등 관련자 3명을 구속한 상황. 현재 박정운의 가담 여부를 확인 중이다. 검찰은 구체적인 혐의가 드러나면 박정운을 소환 조사한 뒤 입건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박정운은 지난 1989년 데뷔했다. 1991년 2집 ‘오늘 같은 밤이면’, 1993년 3집 ‘먼 훗날에’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사진=박정운 7집 앨범 재킷



블로그 이미지

돌멩이당

,